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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의 효능(테스트)
등록일 2018-12-12 조회수 199

 

1. 우선 수영은 심장과 폐에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수영을 하게되면 산소가 필연적으로 많이 필요하게 되므로 심폐 기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며 지구력을 길러줍니다

 


2. 또한 관절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보통 나이가 많이 드신 분들이 수영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그 이유가 다 있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관절이 약해지고, 관절이약해지면 무리한 운동을 하기가 힘듭니다. 물 속에서 운동을 하게되면 몸무게가 많이 실리지 않기 때문에 관절에 통증이 없이 운동을 할 수 있으며, 튼튼한 관절을 만들어줍니다.

 


3. 체력을 기르는 데 효과적입니다.

 모든 운동은 체력을 기르는 데 효과적이지만, 수영은 온몸을 쓰는 운동이기때문에 특히 체력향상에 좋습니다. 특정한 신체를 계속 쓰는것보다는 모든 신체를 고루고루 쓰는것이 효과적이라는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4.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지킬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바다로 둘러싸인 나라이기 때문에 익사사고가 종종 일어납니다. 만약 수영을 배우지 못한 사람이라면 자신 또는 타인이 물에 빠진 상황에서 생명을 구하기란 매우 힘든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수영을 잘 배워 놓는다면 이러한 위급 상황에서도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수영을 어릴 때부터 필수적으로 가르친다고 하더군요.

 


 5. 두뇌 발달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아기때부터 수영을 하도록 유도한다고 하는데요, 밖과의 온도 차이 때문에 두뇌에 계속해서 자극을 주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아니라 노폐물 배출도 해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하네요.